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유용해요

  • by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오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소지하고 있는 것은 주민등록증인데 이와 비슷하게 대신해서 신분증명할 때 활용하는 것이 운전면허증인데 의무는 아니지만 성인이후에 성별에 관계없이 취득해놓는 편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자차가 있어서 주로 차로 이동하는 경우에는 필요한 순간이 발생하기 때문에 지갑에 보관하여 휴대하고 다니는 것이 보편적이었으나 최근 스마트폰의 기능이 확대되면서 실물 카드를 갖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가방의 짐도 줄어들고 평소에 들고 다니기에 귀찮기도 하며 종종 분실하기도 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하나로 대부분의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해당하는 내용을 공유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면허증 재발급 건수가 2018년도에만 100만장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신분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그 안에는 각종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분실 시 기타 범죄에 이용되거나 개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부분을 예방하기 위해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이 도입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여 일반적으로 실물카드와 동일하게 법적인 효력을 가지며 신분증으로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혹여 특정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간편하게 처리될 수 있는 대안책이 될 것입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그렇다면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에서 가장 첫 번째로 해야할 일은 무엇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인증절차를 진행할 어플리케이션인 ‘PASS’를 설치해야합니다. 어플 실행 후 본인 확인을 하게 되고 이용 약관에 동의절차를 거친 뒤 사진과 실물 면허증을 촬영하게 됩니다.


카메라에 인식되지 않는 경우에는 직접 정보들을 입력하는 방식으로도 등록할 수 있으며 이 후에는 진위 여부와 동일인인지를 파악하게 됩니다. 패스앱 내에서 OCR 정보를 통해 신청자와 발급된 면허증인지를 면밀하게 심사하는 과정을 거친 후 면허정보 및 개인키를 단말기 내에 저장하고

관련 사항을 작성하고 나면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암호화절차를 거쳐서 일회성으로 등록하고 추후에는 OR코드를 통해 검증하게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다만 당초 2020년부터 도입되어 시행될 것으로 예상했던 계획이 변경되어 2022년이 되어서야 일반 시민들까지 실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적으로 공무원증에 있는 IC칩을 활용하여 실시하는데 이것으로 청사나 건물, 스마트 워크센터 등을 출입할 때 사용하게 됩니다.


업무관리나 통합이메일, 연금공단 로그인할 때 시스템 상에 제출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매우 유용한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내년 21년도에는 복지카드까지 확장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민간인은 22년도까지 기다려야하는데 각종 신원확인이 필요한 절차에서 적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금융거래, 렌터카 대여, 중고거래 등으로 평범하게 일상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에서 실행할 수 있게 보편화시킨다고 합니다.

분실과 도난 우려, 재발급 기간과 비용 발생의 단점을 보완한 방안이나 아직 대중화되기까지는 개선해야할 점이 있고 만일의 사태로 스마트폰 해킹같은 부분을 대비해 보안 점검도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알아두면 도움되는 복지정보

내일배움카드 신청 사용방법

국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 사용방법

자녀장려금 신청 사용방법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신청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