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이의신청 추가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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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희망자금 신청방법 이의신청 추가신청 방법




새희망자금을 신청했지만 어떠한 연유로 부지급 통보를 받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이 계신데요,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이의신청과 추가지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이란?>


해당 지원자금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와 운영곤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대책으로, 연 매출이 4억원 이하이며 2019년 대비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에게 100만원을 지급하고, 정부의 방역대책으로 인한 집합금지업종으로 규정된 업소에게는 200만원, 영업제한업종에는 150만원이 지급됩니다.

새희망자금

<이의신청 대상은?>


1) 신청결과 “지원불가”(부지급) 통보를 받은 경우
새희망자금을 신청하였으나 지급대상자가 아님(지원 미대상)으로 문자연락을 받으신 분 중 이의 사유와 그 증빙이 가능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루어집니다.

2) 본인인증 실패 등으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
또한 신청과정에서 사업자번호 오입력이나 대표자 정정과 같은 문제로 대표자, 법인 본인인증 이 잘못 이루어진 경우, 또는 지급 계좌 압류 등의 문제로 신청을 완료하지 못하는 소상공인에 해당됩니다.

<이의신청 기한 및 신청장소는?>

이의신청기한은 12월 14일(월)까지 입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온라인으로는 새희망자금 전용 온라인사이트(새희망자금.kr)에서, 오프라인으로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업장 소재지 시, 군, 구청 또는 주민센터 지정장소이며 정확한 정보는 온라인사이트 현장접수처에서 내려 받기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지원 대상자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에 신청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기존 지원금 신청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셨다면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셨다면 오프라인 현장방문 지자체 접수처에서 이의신청 하셔야 합니다.

대표자, 법인 본인인증 혹은 지급계좌 문제로 신청 완료하지 못한 소상공인이라면 추가로 완화된 대리인 신청 혹은 대리인에게 지급하는 방법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새희망자금

새희망자금

<온라인 이의신청방법 및 절차는?>


온라인 사이트 (새희망자금.kr) 첫 화면에서 이의 신청 버튼 클릭 -> 신청결과 지원 미대상 통보를 받은 경우 / 혹은 본인인증 실패 등으로 신청이 불가한 경우를 클릭하여 이의 신청합니다.

새희망자금 새희망자금

<추가지급 신청 대상은?>

실제 피해업종을 운영하고 있지만 정부 행정정보에서 일반업종으로 확인되어 추가지급이 필요한 소상공인이 해당합니다.

<추가지급 신청기한 및 신청 장소는?>


추가지급 신청기한은 12월 14일 (월)까지 이며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자금

1) 현장 접수
관할 시 군 구청 또는 주민센터로 새희망자금 사이트 현장접수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접수처는 새희망자금 온라인 사이트에서 정확한 위치를 내려 받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장접수처에 비치된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2) 온라인 접수
지자체 방문이 어려운 분은 새희망자금 온라인 사이트 첫 화면의 ’서식‘ 버튼을 클릭하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급변경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사진촬영 또는 스캔하여 이미지를 직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메일로 송부하셔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 ☞ newhope@semas.or.kr
※ 송부 파일명 : 추가지급신청(상호명) 예) 추가지급신청(서울PC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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