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 갱신 | 가져오기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요즘에는 공동인증서라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아직도 많은 분이 공인인증서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아주 오랜 시간 사용된 것으로 개인 인증 시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다만 보안성이나 여러 가지 부분에서 문제가 끊임 없이 제기되었고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바뀌었는데요.

본인이 이용하는 은행에서 간단하게 발급 받아 이용하면 됩니다. 모바일로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컴퓨터로 사이트에 접속해 발급해도 되므로 편한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은행 공동인증서를 PC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우리은행 사이트에 접속해서 인증센터에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 발급 받는 분은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되는데요.

이때 원래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갱신을 하지 않아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에도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해야 합니다. 유효기간이 하루라도 지난 상황에서는 갱신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ciQ1Bf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를 새로 발급하려면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우리은행 외 타 기관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등록할 때는 타기관 공동인증서 등록/해지를 하면 되고 갱신이 필요하다면 갱신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규로 발급하는 경우에는 발급/재발급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게 발급하면 됩니다.

대부분은 개인 거래를 위해 발급 받는 편이나 범용, 전자세금용으로도 발급 가능하며 그럴 경우에는 연간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서는 각종 약관에 동의해야 하며 약관 동의 후 본인의 은행 아이디와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통장과 연계된 카드 번호를 입력해 인증한 후 발급하게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전용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데요. 요즘에는 워낙 해킹을 주의해야 해서 비밀번호를 정할 때 특수문자, 숫자, 영문 등을 잘 조합해야 합니다. 그리고 쉽게 잊어버리지 않을 만한 비밀번호로 설정해두는 게 좋습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공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30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만료 시 재발급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그 과정이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그래서 갱신해서 기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갱신을 할 때는 주민등록번호로 본인 확인을 한 후 사용하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이후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새로 받을 인증서 비밀번호를 이전과는 다르게 입력한 후 갱신하면 되는데요. 완료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모두 완료되었을 때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가져오기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면 스마트폰이나 기타 다른 장치에도 인증서를 따로 저장할 것인지 물어보는 문구가 뜨는데요. 그때 인증서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복사를 진행하면 됩니다. 이때 QR코드를 이용하거나 알림메시지, 인증번호 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에 복사할 수 있는데요.

와이파이, LTE, 3G 등 다양한 환경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복사할 수 있으니 그 부분도 참고해서 진행하면 되고,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모두 복사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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